728x90
SMALL
마케팅이다. - 브랜드 마케팅과 다이렉트 마케팅, 반복, 기억, 신뢰, 스토리텔링
--------------------------
사실 잘 모르겠다.
아직 사업을 시작한 것도 아니라
여기서 나오는 마케팅이 어떻게 사업에 실제로 적용되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야기가 가진 흡입력과 전달력은 강력한 힘이라는 것을 배웠고,
큰 투자를 했을때 사람들이 가지는 심리적 오류를 배웠고,
아이디어나, 비전을 공짜로 나누고, 그것을 토대로 신뢰를 쌓아가며,
돈을 벌수 있는 플랫폼을 가지는 게 되는 루트는
성공한 구루들이 하고 있는 방식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
나중에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이런 심리적 오류 활용하거나, 이야기로 설득하는 기술, 사람을 모아서 돈을 버는 방법에 활용해 봐야 겠다.
728x90
SMALL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이다 - 캐즘, 교훈, 긴장, 경험, 우리, 동류집단, 농부, 도움, 유대, 가치 (0) | 2022.09.27 |
---|---|
마케팅이다 - 보랏빛 소, 입소문, 신뢰, 행동, 유명인, 깔때기,마중물, 롱테일, 히트작, 캐즘, 네트워크 (3) | 2022.09.22 |
마케팅이다 - 문화, 위상,변화, 섬김 (4) | 2022.09.14 |
메모의 힘 - 실행을 위한 메모 (2) | 2022.08.31 |
메모의 힘 - 뒤를 돌아보는 메모, 반성의 시간 (1) | 2022.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