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브랜드는 상품과 감정이 결합되어 있는 신경 네트워크다

by 부자로거거 2022. 8. 2.
728x90
SMALL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브랜드는 상품과 감정이 결합되어 있는 신경 네트워크다

 

 

브랜딩이라는 것은 나에게 어렵다.

나는 항상 공부하면서 나에게 쉬운 것을 반복하면서

내 삶을 이끌어 왔기 때문이다.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고 어색하다.

하지만 뇌 구조와 감정의 연관관계를 이용하여

나를 브랜딩 하자면

나는 꾸준하고 성실한 사람 이다.

어렸을때는 나는 호기심에 물건을 훔치기 하고,

다른 사람 것에 욕심도 많으면서

거짓말도 잘하고

놀러다니기도 좋아했었다.

하지만 공부를 잘하게 되면서

칭찬이 좋았고

나 스스로 무엇인가 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어렴풋이 깨달았던것 같다.

굳이 거짓말을 할 필요가 없었고

공부는 자신감 있게 나를 드러내기 위한 수단이었다.

책에 나온 내용을 활용하자면

나만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감정영역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뇌가 거기에 익숙해지고 비슷한 이미지 만으로도 나를 떠올릴 수 있게 된다.

나를 떠올릴 수 있는 감정, 이미지는 무엇일까?

728x90
SMALL